WELL MEDICAL INFO
비뇨기과클리닉
  Home    비뇨기과 클리닉    성병
에이즈(AIDS)란 후선성면역결핍증(Acquired Immune Deficiency Syndrome)의 약자로 HIV(human immunodeficiency virus)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에이즈바이러스는 혈액,정액,질분비물에 의해 피부의 균열이나 점막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옮겨집니다. 또한 임신이나 출산 시에 산모에서 아기로 옮겨 질 수 있습니다. 에이즈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 에이즈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하며 이중 일부에서는 에이즈가 발생합니다.
이전에는 약 50%에서 에이즈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에이즈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이 기간은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차이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에이즈로 진행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는 치료법들 때문에 발병기간이 변화가 있습니다.
에이즈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검사뿐입니다. 에이즈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을 증상으로 확인할 수는 없고 수년간 증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에이즈바이러스의 감염은 감염인의 혈액이나 정액, 질 분비물,모유가 감염되지 않은 사람의 몸으로 들어갈 때 일어납니다. 사람이 몸으로 들어가는 통로는 혈관(약물주입),항문이나 직장표면,질이나 자궁표면,요도,입이나 다른 점막(눈,코안쪽) 상처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